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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호트 분석 Cohort Analysis
고객을 세분화하면 개선이 필요한 고객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데이터리안의 윤선미입니다. 지난 글에서 보민님이 RFM 분석을 소개해주셨어요. 고객들을 Recency, Frequency, Monet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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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내용 요약>
고객 세분화
고객들의 공통의 특징을 기준으로 그룹화하는 작업을 고객 세분화(Customer Segmentation)이라고 한다.
고객을 세분화하여 나누고 나면 개선이 필요한 고객군을 발견하기도 하고, 다른 고객군들과 현저하게 다른 성과를 내는 고객군을 발견하기도 한다.
코호트 분석
코호트 분석은 고객 세분화를 '시간의 흐름'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알게 된 개념>
코호트 분석이 뭔지 명확하게 알았다기 보다는 고객 세분화와 코호트 분석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알게된 아티클이다. 예시를 많이 들어주셨지만 내가 느낀 코호트 분석은 고객 세분화를 시간의 흐름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과 코호트 분석은 크게 보면 고객 세분화와 결이 같다는 점이었다.
코호트 분석에 대해서는 다른 아티클을 보면서 더 알아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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